어버이날 인사말 | 자연스러운 카톡, 문자, 손편지
다양한 정보/알아두면 도움되는 정보

어버이날 인사말 | 자연스러운 카톡, 문자, 손편지

by 피치엄마 2024. 4. 15.
반응형

5월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24년 5월 8일 어버이날, 카톡이나 문자로 부모님께 마음을 전해 보면 어떨까요? 센스 있는 작은 선물이나 용돈과 함께, 사랑과 감사를 담은 담백한 메시지를 보낸다면 더욱 기뻐하실 것 같습니다. 

 

어버이날 인사말
어버이날 인사말

 

부모님 사랑하는 마음은 한가득인데, 막상 인사말을 적으려고 하면 머리가 새하얘집니다. 카톡이나 문자로 보내기 자연스러운 어버이날 인사말과 손 편지 문구 예시를 몇 가지 공유드리니 상황에 맞게 활용해 보세요 :) 

1. 부모님께 보내는 어버이날 카톡 인사말

1) 미혼 자녀 예시 

엄마, 아빠! 항상 곁에 있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마음 한가득인데, 자주 표현하지 못했어요. 어버이날을 빌어 감사와 사랑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엄마, 아빠! 예쁘게 키워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말은 안 해도 엄마, 아빠 엄청 사랑하는거 아시죠?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 

 

사랑하는 엄마, 아빠! 우리 부모님과 함께여서 이만큼 잘 자랄 수 있었어요. 항상 곁에서 사랑과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부모님 사랑 간직하며 살아갈게요. 엄마, 아빠 사랑해요♡

 

2) 기혼 자녀 예시

엄마, 아빠! 항상 사랑과 따뜻함으로 맞아 주셔서 감사해요. 아이들 키우다 보니 부모님의 사랑이 더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ㅠㅠ 늘 건강하시고, 제 효도받으면서 오래오래 사세요! 

 

사랑하는 엄마, 아빠! 결혼하고 나서야 어버이 은혜가 뭔지 잘 알게된 것 같아요. 떨어져 있지만 늘 희생과 헌신으로 키워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늘 내 편이 되어주신 엄마, 아빠! 언제나 감사한 마음인데, 잘 표현하지 못했어요. 키워주신 은혜, 언제나 베풀어주신 사랑에 감사합니다 :) 저도 엄마/아빠가 되어 보니 부모님 사랑이 얼마나 귀한 것이었는지 실감합니다. 엄마, 아빠 사랑해요 ♡

 

3) 며느리, 사위 예시 

존경하는 장인어른, 장모님! 어버이날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늘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예뻐해 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부족한 사위이지만 장인어른, 장모님처럼 사랑많은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어머님, 아버님! 화목한 가정에서 우리 남편 멋지게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며느리이지만 예쁘게 봐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예요. 늘 건강하시고, 지금처럼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2. 부모님께 보내는 어버이날 손편지

어버이날, 작은 카드에 짧은 손 편지를 적어 선물과 함께 드리는 것도 부모님들께서 좋아하실만한 방법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짧은 편지글을 공유해 볼게요. 

 

1) 미혼 자녀 예시

사랑하는 엄마, 아빠! 부모님 사랑에 항상 감사합니다. 쑥스러워서 자주 표현하지는 못했지만 부모님 자식으로 태어나 함께 할 수 있어서 늘 감사했어요.

아직은 부족하지만 멋지게 자라서 두 분께 효도하는 아들/딸이 될게요! 

언제나 저를 응원해 주시는 엄마, 아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존경하는 엄마, 아빠! 매일매일 감사하지만, 표현을 못했는데 어버이날을 빌어 인사드리네요 :) 

늘 따뜻하게 챙겨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마음을 당연하게 대했던 것 같아요. 저도 부모님의 사랑에 보답하는 두 분의 예쁜 딸/아들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엄마, 아빠 사랑해요. 지금처럼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2) 기혼 자녀 예시

부모님의 사랑으로 자라, 어엿한 가정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그땐 당연히 여겼는데, 엄마 아빠의 사랑과 헌신이 얼마나 큰 희생이었는지 조금씩 알아가고 있어요. 부모님의 사랑이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선물이었다는 것을 이제 깨달았네요. 

엄마, 아빠! 저도 그 사랑에 보답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두 분의 아들/딸로 태어난 것에 정말 감사합니다. 

마음 깊이 사랑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우리 엄마, 아빠! 저도 엄마/아빠가 되어보니, 부모님의 사랑이 얼마나 대단한 것이었는지 깨닫고 있습니다. 두 분의 포근했던 사랑 속에서 밝게 자랄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 

한결같이 곁에 있어 주시고, 따뜻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두 분을 닮은 멋진 부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엄마 아빠께 받은 사랑 오랫도록 보답할 수 있도록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사랑합니다♡

 

3) 며느리, 사위 예시

존경하는 어머님, 아버님! 가족으로 만나게 되어 참 기쁘고 행복합니다. 제가 잘 표현하지 못했지만 어버이날을 빌어 말씀드립니다. 저희 남편/아내를 사랑으로 키워주시고, 부족한 저를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오랫동안 두분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건강하게 오래오래 곁에 있어 주세요 :) 

 

어머님, 아버님! 어버이날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무뚝뚝한 사위/며느리이지만, 아들처럼/딸처럼 챙겨주시고 배려해 주시는 마음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또 다른 부모님이 되어 주신 두 분께 효도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부모님께 마음을 표현하는 일이 참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번 어버이날에는 간단하게 마음을 표현해 보는 게 어떨까요? :)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