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지역 교통 필수 아이템 간사이 쓰루패스 혜택, 간사이 쓰루패스 앱 소개
잡다한 정보 꾸러미/해외여행정보

by 피치엄마 2023. 12. 22.
반응형

교토
간사이 쓰루패스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토

오사카와 간사이 지방을 여행할 때 무적 아이템이 되어줄 간사이 쓰루패스를 소개합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간사이 지역의 전철, 지하철, 버스 대부분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입니다.

오사카를 비롯하여 교토, 나라, 고베 등의 유명 관광도시와 간사이 외곽지역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으니 간사이 쓰루패스만 있다면 신경 쓸 것 없이 매우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겠죠?

1. 간사이 쓰루패스 소개

오사카 및 간사이 지역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께 추천
오사카 및 간사이 지역 버스, 전철, 지하철 대부분 이용 가능
초등학생(만 6세~12세) 전용 티켓은 50% 가격
비연속 사용 가능
350여개 관광명소, 상점, 식당 등 10~20% 할인 혜택

간사이 쓰루패스
간사이 쓰루패스 교통수단 및 할인 가능 어트랙션, 매장

간사이 쓰루패스는 도입부에서 언급했듯이 오사카 및 간사이 지방 전체를 아우르는 교통패스입니다. 오사카 전 지역, 교토, 나라, 고베, 와카야마, 고야산 등 주요 지역의 전철, 지하철, 버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사카 시내와 간사이 공항을 연결하는 난카이선 급행열차도 이용 가능합니다. 난카이선 급행열차 가격만 930엔입니다.

내가 만약 오사카 및 간사이 지역을 두루 여행할 예정이고 오사카에 20개가 넘는 교통패스를 일일이 비교하며 따지기 귀찮다면, 혹은 하나의 티켓으로 버스까지 모두 적용되는 패스를 원하신다면 간사이 쓰루패스가 제격입니다.

1) 간사이 쓰루패스 종류 및 금액

간사이 쓰루패스는 2일권, 3일권으로 나누어집니다. 티켓은 한국에서 예매하는 것이 유리해요.

한국에서 예매한다면 어른 기준으로 2일권 4,380엔, 3일권은 5,400엔입니다. 일본 현지에서 구매할 시 2일권 4,480엔, 3일권 5,600엔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어린이용 패스가 따로 있습니다. 가격은 성인 금액에 절반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한국에서 예매 시
패스 종류 어른 어린이(초등학생)
2DAY 4,380엔 2,190엔
3DAY 5,400엔 2,700엔
간사이 쓰루패스 일본에서 예매 시
2DAY 4,480엔 2,240엔
3DAY 5,600엔 2,800엔

2) 간사이 쓰루패스 구매방법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현지에서 구매 시 줄도 길고 판매처도 많지 않으므로 꼭 현지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 후 모바일로 바우처를 받아 현지에서 실물티켓으로 수령하시길 바랍니다.

'클룩 klook'에서 간사이 쓰루패스를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으니 다른 곳과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세요.

더 저렴한 상품 발견시 보상혜택도 있다고 합니다.

>>> 간사이 쓰루패스 최저가 판매처 '클룩 klook' 바로가기

3) 간사이 쓰루패스 교환 및 사용방법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E바우처, 여권 제시 후 티켓 수령

간사이 공항 입국심사 후 남쪽 게이트로 나와 왼쪽 끝까지 쭉 걸어 들어가세요. F, G게이트 맞은편에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습니다. 눈에 쉽게 띄게 때문에 찾게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그곳에서 여권과 E바우처를 제시하면 실물티켓으로 교환해 줍니다.

티켓을 받은 후 전철이나 지하철, 버스 등에서 일반 티켓 사용하듯이 개찰구에 넣거나

2. 간사이 쓰루패스 장점 및 혜택

오사카 및 간사이지역 대부분의 교통수단에 사용가능하여 높은 활용도
비연속 사용 가능
간사이지역 주요 관광시설 10~20% 할인 혜택

1) 공항에서부터 여행 내내 교통 티켓을 구매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간사이 쓰루패스의 가장 큰 장점은 복잡한 일본의 교통권을 일일이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JR라인만 제외하면 모두 다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하철이든 전철이든 버스든 간사이 쓰루패스 하나로 끝내시면 됩니다.

특히 공항에서부터 간사이 쓰루패스를 사용하여 오사카 시내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시작부터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토 여행 시 버스를 탈 일이 많은데요. 한큐패스나 게이한패스도 교토 여행 시 추천하는 패스들이지만 모두 버스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간사이 쓰루패스는 버스까지도 커버가 가능하다는 사실! 골치 아플 일 없이 몸과 마음이 편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비연속으로 사용 가능하다.

2일권, 3일권 모두 비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일권으로 예를 들어보자면 월요일에 사용했다가 수요일, 금요일 등 원하는 날짜에 맞춰 3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월요일에 티켓을 개시하면 월요일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요일에는 티켓을 쓰지 않고 수요일에 개시하면 그 날부터 다시 효력이 생깁니다. 사용하지 않은 날에는 날짜 차감이 되지 않습니다.

티켓을 개시한 날의 자정까지가 하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행 일정에 맞춰 간사이 쓰루패스를 원하는 날짜에 사용하세요.

3) 간사이 지역 주요 관광시설 할인 혜택

간사이 지역 350여 개의 유명 시설과 식당, 상점 등에서 10~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목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대표적인 시설로 '고베 시티 뮤지엄', '오사카성', '톰버리 리버 재즈 보트'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래 리스트에서 자세히 살펴보시고 방문 예정인 시설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

>>> 간사이 쓰루패스 350여개의 할인 혜택 리스트

3.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불가 노선

다음과 같은 노선은 간사이 쓰루패스로 이용 불가합니다.

1) 리무진 버스, 고속버스, 심야급행버스

2) 오사카 시내버스 중 IKEA,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행

3) 모든 USJ 셔틀버스

4) 킨테츠, 난카이, 게이한전차, 센보쿠고속철도, 전철 좌석지정특급 이용 시 별도 이용금액 청구

5) JR라인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 가능 노선 및 이용 불가 노선 모두 확인하기

※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가능 전노선 PDF파일을 첨부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후 사용하세요.

간사이쓰루패스 이용가능 노선.pdf
2.27MB

4. 간사이 쓰루패스 앱

간사이 쓰루패스 적용 가능한 경로 검색 기능
할인 시설 쿠폰 제공

간사이 쓰루패스는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의 가장 주요 기능은 경로검색과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앱에서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간사이 쓰루패스를 이용해서 갈 수 있는 경로가 탐색됩니다. 또한 주변 관광지, 역, 버스정류장, 식당 등 주요 시설의 정보를 알기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1) 간사이 쓰루패스 앱 다운로드

간사이 쓰루패스 앱 KTP

KANSAI THRU PASS 간사이 쓰루패스 앱입니다.

앱과 함께 사용하면 간사이 쓰루패스가 적용되는지 일일이 찾아볼 필요 없이 경로와 패스 적용여부가 모두 검색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버튼을 눌러 간사이 쓰루패스 KTP앱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여행 전에 먼저 다운로드 받아 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 간사이 쓰루패스 앱 사용법

간사이 쓰루패스 앱과 구글 맵을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간사이 쓰루패스의 불편한 점이 목적지를 역이나 정류장 이름으로 입력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구글맵을 이용해서 먼저 내가 갈 목적지의 출발역과 도착역 이름을 알아본 후 각 역의 이름을 간사이 쓰루패스에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1. 구글맵에 출발지와 도착지를 검색한다.

구글맵
구글맵 검색, 한큐 인터내셔널 호텔 -> 산넨자카

구글맵에 제가 숙박했던 호텔인 '호텔 한큐 인터내셔널'을 출발지에 입력, 도착지는 '기요미즈데라'로 입력했습니다.

기요미즈데라 입구인 산넨자카가 최종 도착지로 되어있네요.

어쨌거나 중요한 것은 빨간 색 네모 안에 표시해 둔 역 이름과 버스 정류장 이름입니다.

구글맵에서 가장 빠른 경로로 '오사카우메다'(한큐 교토선)을 타고 마지막엔 '기요미즈미치'라는 버스 정류장에서 내린다고 검색결과를 안내해 주었습니다.

출발 역과 최종 도착 역 이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2. 간사이 쓰루패스앱 KTP를 열어 구글맵에서 검색한 출발역과 도착역을 입력한다.

루트검색 탭

국가 설정 등 기본 정보 입력 후 메인화면이 뜨면 '루트검색' 카테고리를 탭 해주세요.

출발지, 목적지 입력하기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꼭 역 이름, 혹은 정류장 이름으로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출발지 인터내셔널 한큐 호텔, 도착지 기요미즈데라 이런 식으로 입력하시면 안 돼요.

구글 맵에서 검색한 역 명과 정류소 명으로 입력할 것을 꼭 기억해 주세요.

저는 앞서 구글맵에서 찾은데로 출발지 '우메다', 도착지 '기요미즈미치'를 입력해 주었습니다.

3. 간사이 쓰루패스가 적용되는 상세 경로를 확인한다.

간사이 쓰루패스 상세경로 확인

검색을 누르면 경로 맵이 뜹니다. 이 때 상단에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해 둔 '목록'을 눌러주세요.

가장 첫 번째 경로를 보시면 됩니다.

오른 쪽 상세경로 설명을 보시면 '운임은 KTP요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말은 간사이 쓰루패스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구간이라는 뜻입니다.

구글맵과 KTP앱을 함께 사용하시면 패스가 적용되는 구간인지 골머리 앓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을 거예요.

KTP 전철 시간표 확인

경로에 있는 교통수단 이름을 누르면 시간표까지 제공해주고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다만 현지 사용 시 앱이 느리다는 평도 있더라고요.

여행 출발 전에 어느 정도 동선이 나와있다면 미리 검색해서 캡처해 둔 후 경로라도 미리 알아두시면 긴급할 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간사이 쓰루패스, 이런 사람에게 추천

간사이 전 지역을 두루 관광하는 여행객
오사카 주요 명소에 갈 계획이 없고, 오사카+간사이 1 지역 관광 예정인 여행객
이것저것 교통수단 따지는 시간이 아까운 오사카 및 간사이 지역 여행객

간사이 쓰루패스는 간사이 전 지역 돌아보는 사람에게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오사카와 간사이 지역 2~3군데를 둘러보는 여행객이라면 이것저것 패스 조합하고 고민할 필요 없이 간사이 쓰루패스 추천입니다. 이 경우는 심플합니다.

애매한 경우는 오사카와 간사이 1군데 지역, 예를들면 오사카 관광 중 교토 당일치기를 하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엔 한큐패스나 게이한패스 등이 더 저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건 여행객의 동선에 따라 계산을 한 번 해 봐야 결론이 나올 것 같습니다.

또한 내 성향이 이것저것 따지고 고민하는 시간이 아깝다는 분이라면 간사이 쓰루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사카에 처음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시내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을 크게 쓸 일이 없다면 더욱 간사이 쓰루패스를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오사카+간사이 1 지역이라고 하더라도 공항에서 특급 열차로 오사카 시내로 이동하는 비용, 교토로 이동하는 비용, 교토 내에서는 보통 버스로 이동하므로 여러 차례 버스 비용 등을 계산하면 간사이 쓰루패스로 뽕을 뽑을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절약을 하겠다는 분들은 다른 패스 조합을 따져본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큐패스나 게이한패스, 교토버스 원데이 패스 등을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교토 여행 예정이 있으시다면 한큐패스와 게이한패스도 함께 알아보세요.

오사카, 교토 여행 필수 교통패스! 한큐패스/게이한패스 총정리

오사카 여행 시 교토까지 들르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저도 당일치기로 오사카에서 교토를 다녀왔는데요. 저처럼 오사카에 숙소를 두고 교토에 다녀오는 분들부터, 오사카 여행 후 교토에서

peachnbread.com

오사카 및 간사이 지역 여행객의 대표 교통패스, 간사이 쓰루패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여행 동선과 상황, 성향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사카 대표 교통패스들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현명하고 편안한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

※ 함께 보면 좋은 글

간사이 쓰루패스와 자주 비교되는 오사카 주유패스도 함께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오사카 시내 주요 관광지 여러 곳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간사이 쓰루패스 보단 오사카 주유패스를 더 추천드립니다 :)

오사카 여행 필수템!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총정리

오사카 여행에 꼭 필요한 필수템, 오사카 주유패스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교통패스와 유명 관광지 입장권을 겸한 티켓입니다. 오사카 시내 유명 관광지 40여 곳을 무료

peachnbread.com

모바일 바우처를 실물티켓으로 교환할 필요가 없는 오사카 E패스도 알아보세요.

최근에 생긴 패스입니다. E티켓으로 오사카 주유패스의 관광지 무료입장 혜택을 모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르면 손해 '오사카 E패스' 알아보기!! 오사카 주유패스, E패스 비교

오사카 주유패스와 비교되는 오사카 E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사카 E패스는 주유패스에서 교통 기능이 빠진 티켓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주유패스에 비해 가격이 더 저렴하고,